본문 바로가기
드라마

전도연 주연 화제의 드라마 일타스캔들 줄거리 결말

by 모그디 2023. 3. 7.
반응형

일타스캔들 tvn드라마 정경호, 전도연 주연 포스터

 

일타스캔들 총 16부작 줄거리

강남 대치동에서 제일 잘 나가는 일타 수학강사 1조 원의 남자 최치열(정경호 분)과 잘 나가던 핸드볼 국가대표였으나 지금은 국가대표 반찬가게를 하는 사장 남행선(전도연 분)을 둘러싼 우당탕탕 로맨틱 코미디 드라마입니다. 남행선이 국가대표 시절에 남행선의 엄마가 반찬가게를 했었는데 어느 날 언니가 아이를 반찬가게에 두고 가버립니다. 그 길로 언니를 찾으러 나간 엄마는 갑작스럽게 사고를 당하고 돌아가시게 되었습니다. 남행선은 국가대표를 그만두고 엄마 없이 정신지체 남동생과 언니가 두고 간 조카를 홀로 키우게 됩니다. 남행선은 어린 나이에 집안의 가장이 되어 생계를 위해 엄마의 반찬가게를 이어가게 되는데 미혼이지만 조카를 딸로 거두고 유부녀 행세를 하게 됩니다. 주변 사람들은 남행선이 유부녀고 남편은 유학을 간 줄 알고 있습니다. 남동생의 휴대폰 때문에 최치열과 남행선은 초반에는 눈만 마주쳐도 질겁을 하고 싫어했지만 해이의 학원 선생님으로 만나며 둘의 관계는 점점 좋아졌습니다. 장애가 있는 남동생을 귀찮은 내색하지 않고 친절하게 대해주는 모습을 보며 점점 최치열에게 빠지게 되고 최치열도 남행선을 점점 좋아하게 됩니다. 그러나 의대 올케어반에서 억울하게 떨어진 해이를 위해 개인과외를 해주는 최치열의 모습이 들키고 사람들은 둘 사이를 오해하게 됩니다. 남행선이 겉으로는 유부녀였기 때문에 불륜이라며 안 좋은 시선으로 보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반찬가게 불매까지 하게 됩니다. 반찬가게는 갑자기 사람들의 발걸음이 뚝 끊기게 되고 파리만 날리게 됩니다. 자기밖에 모르던 최치열이 남행선에게 호감을 넘기게 된 계기는 최치열이 고시공부 시절 다니던 고시식당이 바로 남행선 엄마의 반찬가게였습니다. 돈이 없어서 끼니도 제대로 해결하지 못하던 시절에 남행선 어머니가 최치열을 아들처럼 잘 챙겨주었는데요 그래서 최치열은 남행선 엄마를 은인으로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갚아야 할게 많아서 성공한 모습을 보여주고 싶었던 유일한 분이었지만 강사로 성공하고 가게를 다시 찾아왔을 때는 가게가 바뀌고 난 뒤였습니다. 

 

일타스캔들 등장인물 및 인물관계도

최치열은 자신의 감정을 은인의 딸이어서 신경 썼던 마음과 헷갈렸다고 하고 다시 원래대로 돌아가자고 합니다. 학원을 2주 쉬고 복귀한 최치열의 상황은 엄청났습니다. 마이크를 쓰던 큰 강의실에서 학생이 몇 명 없어 마이크도 필요 없는 소형 강의실로 바뀌었습니다. 그 많던 조교 선생님들도 다른 곳으로 이직을 해버려서 지동휘 메인 실장과 조교 2명만 남아있었습니다. 이 와중에 최치열을 괴롭히던 진이상(지일주 분)은 갑작스럽게 시체로 발견이 되고 더 프라이드 학원에서 자살했던 학생 근처에서 발견된 쇠구슬 그리고 진이상의 주머니에서도 쇠구슬이 발견이 됩니다. 두 사건이 연관되었다는 걸 알게 된 형사들이 학원에 찾아오게 되고 그날 최치열은 자진해서 학원에서 나가게 됩니다. 학원 원장은 아쉬워하는 척했지만 사실 알아서 나가길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최치열이 남행선에게 원래대로 돌아가자고 했던 날 남행선은 자신의 맘을 뒤늦게 깨닫고 펑펑 울고 딸 해이는 그 모습을 보게 되었습니다. 남행선 반찬가게를 찾아가 소란을 피웠던 유투버가 최치열이 학원을 그만두었단 소문을 듣고 학원을 찾아가서 또 라이브 방송을 켜는데 이때 해이가 와서 엄마(남행선)는 유부녀가 아니고 내 이모고 스캔들이 아니고 로맨스다라는 말을 합니다. 자기 때문에 본인 인생을 못 산 이모를 보며 양심의 가책을 느낀 해이는 이제 이모도 이모의 인생을 살라며 이모의 연애를 적극적으로 응원하게 됩니다. 

 

쇠구슬 범인과 결말

쇠구슬이 나올 때마다 등장했던 선재의 형 이희재는 알고 보니 범인이 아니었고 쇠구슬에 맞아서 사경을 헤맸던 길고양이를 끝까지 보살폈던 것입니다. 그 사실을 모르고 계속 형을 의심하던 이희재와 이선재의 엄마는 쇠구슬 범인이 사람을 죽인 것 같다는 얘기를 듣고 폭발하게 됩니다. 최치열과 남행선은 해이의 고백 이후로 관계가 발전하게 되고 이 와중에 쇠구슬 범인의 뒷모습이 cctv에 잡히게 되었고 사건의 실마리가 풀리는 듯해졌습니다. 해이의 고백으로 최치열의 불륜 오해가 풀리고 더 프라이드 학원 원장과 학부모들은 최치열의 복귀를 원하는 한편. 서건후는 갑자기 해이에게 고백을 하고 서건후, 이선재, 남해이 세 사람의 삼각관계가 시작이 됩니다. 남행선은 지동휘 실장에게서 이상한 느낌을 받고 최치열에게 말을 합니다. 선재의 형은 집을 찾아온 형사들에게 긴급체포가 되고 선재 엄마인 변호사 장서진이 경찰서에 오게 됩니다.

반응형

댓글